본문 바로가기

길이야기

다산길 2코스(다산길)

다산길 1코스에 이어 3주만에 다산길 2코스를 걸었다

다산길 2코스는 능내1리 마을회관 입구인 능내리삼거리에서 시작한다

다산길 2코스는 다산의 생가 터인 마재성지와 다산유적지가 있어 다산길이라 했다

 

 

능내1리 버스정류장

2코스 시점으로 가기 위해 내린 버스정류장이다

 

 

 

 

능내역

능내1리 버스정류장 길 건너에 있다

 

 

 

 

능내역 내부

since 1956~2008과 열차 그림이 있다

1956년 역원배치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여

2008년 중앙선 복선전철노선이 국수역까지 연장되면서 선로가 이설되고 폐역이 되었다

가까운 곳에 있는 「한확의 묘」로 인해 마을 이름이 「능내」로 되었다

 

 

 

 

역사 안에 걸려있는 사진 중 하나다

 

 

 

 

능내역

 

 

 

 

연꽃마을체험관

 

 

 

 

능내1리 다산영농조합

이곳 입구 삼거리가 2코스 시점이다

능내역에서 능내교회가 있는 우측 마을 길로 가야 하는데 방향을 착각하여 좌측으로 가다 돌아왔다

 

 

 

 

마재성지 한옥 성전

4개의 주련과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현판이 걸려있다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은 예수의 12제자 중 한 명이었던 토마스(도마)의 고백이다

의심이 많았던 도마는 부활한 예수 몸에 난 상처에 손을 대본 후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이라 고백하였다

 

 

 

 

약종동산

마재성지는 정약종 · 약전 · 약용 형제들이 살던 생가 터로

이곳에서 마테오리치의 '천주실의'를 읽고 천주교 신앙을 고백하였다

능내1리 마을회관에서 마재고개로 오르다 좌측에 있다

 

 

 

 

십자가의 길 14처 중 제4처

예수께서 어머니를 만나시다

 

 

 

 

마재마을 빗돌

마재성지에서 다산유적지로 가는 언덕이다

 

 

 

 

다산유적지 입구

다산유적지 사진은 따로 포스팅했다

 

 

 

 

산수유

다산유적지 입구에 있는 나무다

 

 

 

 

다산산책로

다산유적지에서 제2연꽃단지로 가는 길이다

 

 

 

 

예봉산

다산지구공원 너머로 보인다

 

 

 

 

팔당호

소내섬도 보이는 이곳 벤치에서 바나나, 사과, 고구마, 땅콩 등으로 이동식을 했다

 

 

 

 

다산지구공원

팔당호가 보이는 공원 길이 한가롭다

 

 

 

 

마현갤러리를 지나 토끼섬으로 가는 언덕이다

 

 

 

 

제1연꽃단지

오후의 햇살을 즐기는 노부부 뒤로 검단산 자락이 보인다

 

 

 

 

운길산

옛 소내나루터가 있던 포구 뒤로 보인다

 

 

 

 

머루 터널

 

 

 

 

노박덩굴 열매

햇살에 열매가 투명해 보인다

 

 

 

 

토끼섬

옛 소내포구에서 봤다

 

 

 

 

인증샷 찍고 사진촬영권 선물 받자

두 번째 머루터널 옆에 있다

 

 

 

 

2코스 마침점

한확의 묘로 가는 도로와 만나는 지점이다

 

 

 

 

GPS로 확인하니

걸은 거리 5.3km, 소요시간 3시간 3분

'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산길 3코스(새소리 명당길)  (0) 2013.11.30
다산유적지  (0) 2013.11.30
서울 어린이대공원  (0) 2013.11.16
다산길 1코스(한강나루길)  (0) 2013.11.09
창덕궁  (0) 2013.11.02